본문 바로가기
리뷰

잠실 방이동 먹자골목 맛집 성민양꼬치 맛있는 양갈비 내돈내산

by 。。 ᕕ༼✿•̀︿•́༽ᕗ 2021. 3. 3.
728x90
반응형

2층에 위치한 성민양꼬치 간판

제가 먹어본 양꼬치 가게들 중에서 단골인 성민양꼬치 집을 소개해보자 합니다.

다른 곳에서도 양꼬치를 먹어본 적이 있지만 이 집만큼 고기가 부드럽고 비린 맛이 없는 양꼬치 가게는 처음인 것 같습니다! 이날은 양꼬치 대신 양갈비를 먹어보고자 운동도 열심히 하고 남자친구와 추억도 되새길 겸 성민양꼬치를 향했습니다.

 

주말이라 그런지 역시 손님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홀을 찍고 싶었는데 아쉽지만 부랴부랴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우리는 그 누구보다 배고픈 상태였거든요. 처음 먹어보는 고급양갈비 2인분, 꿔바로우, 옥수수 물냉면까지 주문 완료했습니다! 2명이서 이 정도는 먹어줘야 하지 않습니까?! (하하하)

 

기본 밑반찬

이 집 짜사이도 참 맛있는 것 같습니다. 고기 먹을 때 빠지면 서운한 반찬들이 준비되어 있죠.

짜사이는 착채라는 채소로 가늘게 썰어서 설탕과 식초, 고추기름, 참기름으로 버무린 음식이라고 합니다. 식감은 아삭하고 약간 짭짤해서 입맛을 돋는 역할을 하죠. 중국의 대표음식이라고 합니다.

평소에는 잘 안 먹는 마늘이 유독 맛있어 보여서 고기를 먹기 전에 먹었다가 속이 쓰려서 혼났습니다.

가뜩이나 속이 비어있는데 마늘을 먹었으니..다시는 안 먹겠다고 다짐하게 되었네요. 저처럼 위 약하신 분들 참고하세요.

 

고급양갈비 1인분 양

지글지글 양갈비 고기 굽는 소리

고급 양갈비는 1인분에 고기 2대가 나옵니다. 가격은 18,000원입니다.

고기 2대 만만히 볼 것이 아닙니다. 두꺼워서 쫄깃하게 씹는 식감도 좋고 고소하고 이래서 양갈비 먹는구나 하는 맛으로 먹습니다! 무엇이든 잘 먹는 저랑 남자친구는 1인분을 더 시켰습니다.. 아주 깔끔하게 다 먹어 치웠죠.

이모님이 맛있게 구워주시기는하는데 워낙 바쁘셔서 고기가 타지 않게 계속 지켜봐 주시는 게 좋습니다.

양꼬치에 찍어먹는 가루 쯔란을 양갈비에도 찍어먹어봤습니다. 살짝 매콤해서 고기의 기름짐을 한 번에 잡아줍니다.

역시 양고기엔 빠져서는 안되는 마법의 가루인 것 같습니다. 여기서 간단한 정보를 드리자면 쯔란은 항염작용으로 관절염과 염증을 가라앉혀주고 감기 같은 질병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소화를 촉진해서 장에 가스가 차지 않도록 도움을 준다고 하니 같이 드시면 더 좋은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쿠민 시드도 따로 있는데 쿠민은 향신료 중에 하나로 강한 냄새가 한국인마다 호불호가 나뉘니 참고해주세요.

 

꿔바로우
꿔바로우 두께

꿔바로우 가격은 16,000원입니다. 양갈비 먹을때 빠지면 안 되는 음식 중 하나는 꿔바로우라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저는 중국집 가면 탕수육을 꼭 먹듯이 양꼬치집에 가면 꿔바로우 안 먹고 오면 뭐가 그리 허전한지 모르겠습니다. 

탕수육과 꿔바로우의 차이점을 간단히 알려드리자면 탕수육은 걸죽한 탕수 소수를 곁들인 돼지고기를 뜻하는데 전분에 계란을 넣어서 튀긴 음식이라면 꿔바로우는 돼지고기에 감자전분으로만 튀겨서 묽은 소스를 뿌린 음식이라고 하네요. 맛은 비슷하지만 맛의 차이를 굳히 꼽자면 탕수육은 두께가 있는 고기에 달큼한 소스를 뿌린 맛이고 꿔바로우는 얇고 넓적한 고기에 시큰한 소스를 뿌린맛라고 할까요. 저는 둘 다 좋아합니다!

 

옥수수물냉면

가격 5,000원에 먹을 수 있는 옥수수물냉면입니다. 옥수수 면이 아주 쫄깃한 게 일품이죠. 시원한 육수는 고기의 여운을  깔끔하게 씻어줍니다. 냉면 먹고 고기 먹고 반복은 먹는 행복은 이런 것이지라고 생각하게 해줍니다. 육수를 마시면 고추장을 쓰셨는지 개인의 입맛에 따라 살짝 텁텁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일반 냉면 하고는 맛이 좀 달라요. 그래도 시원하게 마무리를 하고 싶다면 옥수수 물냉면 한번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요?

 

잠실역에서 10~15분 거리에 위치한 성민양꼬치

http://naver.me/GHEEviMG

 

네이버 지도

성민양꼬치

map.naver.com

오랜만에 가도 역시 맛있는 성민양꼬치 매일 오후 5시부터 새벽 5시까지 운영합니다. 

자주는 못 가도 가서 먹고 올 때마다 항상 만족하는 가게인 만큼 양꼬치를 아직 못 드셔 보셨다면 꼭 먹어보시길 바랍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